종쓰의 일상

우울증 징후 본문

일상이야기

우울증 징후

여러가지 팁 씨앗나무 2017.01.07 08:50


우울증 징후


현재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우울증이 걸린지도 모른체 그냥지나치곤 합니다. 

잠깐의 우울감이 모두 우울증이라고 표현되지 않지만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우울감은 한번쯤 내가 우울증인지 생각을 해봐야하죠.


오늘은 우울증에서 나타날 수 있는 8가지 징후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1. 불안감에 쉽게 동요한다.


일시적인 분노조절장애와 타인의 말과 행동에 자신의 주장이 쉽게 동요되는 모습은 우울증의 초기증상이자 우울증에 원인이라고 얘기합니다.


2. 자기비판이 심해진다.


자기비판적 모습은 모두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울증에 걸린 사람의 자기비판은 스스로의 정신건강은 파괴하고 좌절감에 빠지게 한다고 합니다.


3. 절망감을 느낀다.


우울증 최악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극심한 절망감은 스스로를 더욱 고통스럽게 만들고 자신이 더 나아지지 않을 것이며 결국 죽음만이 이러한 절망감을 해방시켜준다고 믿게 됩니다.


4. 흥미를 상실한다.


평소 자신이 좋아하던 일들에 대해 흥미를 잃게 된다면 그것도 자주 그렇게 느낀다면, 한번쯤 우울증을 생각해보셔야 됩니다.


5. 체중의 변화가 생긴다.


우울증에 걸린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욕이 줄어들어 몸무게가 현저하게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우울감을 없애기 위해 먹는 것으로 해소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살이 찌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특별한 상황이 아닌데 몸무게가 한달 내에 5%이상 변화가 생긴다면 우울증으로 의심해봐야 할 것입니다.




6. 불규칙적인 수면습관


우울증 환자의 대부분은 불면증에 시달려서 낮잠이 많아지고 낮시간동안 자주 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여성의 경우에는 잠이 많아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 이유없이 낮잠과 졸음이 많다면 한번쯤 우울증으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7. 아무런 이유없는 통증


평소에 건강하다가 아무런 이유없이 허리, 위장, 관절의 통증을 느낀다면 이것은 우울증으로 인한 통증일 경우가 높습니다.


이러한 우울증은 겨울철에 특히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바로 일조량이 급격하게 줄어들기 때문이기도 하죠. 그래서 겨울철이나 봄철에는 특히 30분이상 일부러 햇빛을 쬐라는 전문가의 조언들이 많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